교환 / 반품 안내
# 불량 또는 오배송 상품을 수령하신 경우
상품을 수령하신 날(배송 완료 일자)로부터 7일 이내에 홈페이지 Q&A 게시판에 접수해 주셔야 하며
불량 부분 사진과 간단한 설명 작성 후 게시글 남겨주시면 회수 접수와 이후 절차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.
- 불량/오배송 상품 교환 시 : 동일 옵션으로 교환 시 무상 교환
- 불량/오배송 상품 반품 시 : 반품 상품 제외 주문금액 10만 원 미만 시 초기 배송비 3,000원 차감 후 반품 가능 / 10만 원 이상 또는 전체 반품 시 무상반품
( 교환은 저희 실수로 무상 교환 해드리나 반품은 단순 변심으로 간주 되어 배송비가 추가 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)
* 출고되는 모든 상품은 거래처, 검품팀, 배송팀 총 세 차례에 걸쳐 검수하여 불량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.
또한, 전 과정이 CCTV에 녹화되고 있어 고의적인 훼손이나 시착용 시 부주의로 인한 손상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타 상품을 함께 보내 주시는 경우 단순 변심으로 간주되어 기본 교환/반품 배송비가 적용됩니다.
★ 해당 부분은 상품 하자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- 대량 생산 시 발생할 수 있는 미미한 마감 처리 부분 (잡사,실밥, 박음질, 본드 자국, 초크 자국 등)
- 초크자국은 스팀처리나 가벼운 물세탁으로 제거 가능
- 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발생하는 새 상품 염색 냄새와 섬유질 특유의 냄새
- 지퍼의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은 경우
- 원자재 특성상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보풀
- 그라데이션 및 나염 등 제작 과정에서 염색되는 부분이 피팅 컷 혹은 상세 컷과 다른 경우
- 밝은 색상의 제품일 경우 생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잡사
- 상세사이즈 오차 (니트 제품은 신축성에 따라 오차범위가 조금 더 생길 수 있습니다)
*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법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 철회 가능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해 드립니다.
* 향수, 오염, 세제, 담배 냄새, 섬유탈취체, 구김, 수선 등 착용 흔적으로 인해 상품의 가치를 훼손한 경우 교환/반품처리 불가합니다.
*** 공지사항 미준수로 인한 책임은 고객님의 부담입니다. 주문 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.
# 사이즈, 컬러 교환 등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의 경우
상품을 수령하신 날(배송 완료 일자)로부터 7일 이내에 홈페이지 Q&A 게시판에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.
반품 택배는 꼭 지정 회수일에 발송해 주셔야 하며, 그 이후 발송된 제품은 반송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교환/반품 접수 후 3영업일 이후 발송된 제품은 착용 제품으로 간주하여 모두 반송됩니다.
* 반품 택배 발송 시 모든 상품은 받으셨던 상태 그대로 (폴리, 습지, 스티커 포장, 사은품) 박스 또는 택배 봉투에 이중 포장하여 보내 주셔야 합니다.
* 신발류의 경우 박스 케이스까지 상품 구성으로 박스 케이스에 담긴 상품을 택배 봉투 또는 박스에 이중 포장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.
박스 케이스가 훼손된 채 도착하거나 박스 케이스째 송장을 붙여 보내 주시는 경우 반품 처리가 불가합니다.
* 교환의 경우, 동일 상품 사이즈/컬러 교환만 가능하며, 타 상품 교환을 원하실 경우 반품 후 재 주문 해주셔야 합니다.
* 교환 처리는 상품 입고 후 검수 과정을 거친 후 거래처로 새 상품 주문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본 배송 준비 기간이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*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은 2회까지만 가능합니다.
-교환 / 반품 배송비 안내
교환 및 전체 반품: 왕복 배송비 6,000원
부분 반품: 반품 배송비 3,000원
10만 원 이상 무료배송 혜택 적용 주문 건
반품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10만 원 미만인 경우: 초기 배송비 3.000원 + 반품 배송비 3,000원 = 총 6,000원
반품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: 편도 배송비 3,000원
* 제주도 (편도 6,000원) 및 도서산간 (지역마다 상이) 지역은 추가 금액 발생합니다.
* 불량 및 오배송 반품 , 교환요청 후 상품 품절시에는 반품 상품 제외한 나머지 금액 10만 원 미만의 경우
초기 배송비가 발생하니 이 점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부분배송을 받으셨더라도, 반품/교환 가능기한은 상품수령후 7일이내 입니다
(부분배송으로 먼저 받으신 상품도, 도착일 7일이내에 반품 요청해주신후 반송해주셔야 하며,
주문 상품 모두 한번에 반송 원하시는경우, 1차 배송 상품 도착 후
7일이내에 Customer Care - Q&A 게시판에 반품 의사를 밝혀주신 다음
2차배송 상품 수령 후 즉시 함께 반송해주세요)
(반품을 따로 따로 반송해주시는경우, 반송비는 각각 부과됩니다.)
* 반품/교환은 도착일로부터 7일이내에 의사를 밝히시지 않은 경우에는,
전자상거래법에 의해 처리가 불가능하니, 이점 꼭꼭 참고부탁드립니다 !
* 부분 배송은 담당자가 하나하나 확인하며 처리를 하기때문에
간혹 누락이 될 경우 게시판에 글남겨주시면
확인 후 빠르게 처리도와드리겠습니다!
*상품을 각각 따로 보내주실 경우 배송비는 이중부과되오니 이점 꼭 확인부탁드릴게요
부분배송을 원치 않으시는경우, 주문결제후 꼭 Q&A에 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:)
배송비는 동봉 시 분실의 위험이 있어 구매자명으로 "계좌이체" 또는 "차감"으로 진행 됩니다.
* 동봉해 주신 배송비 분실에 대해서는 온고에서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[ 국민은행 592201-01-754312 배면식 ]
이체 후 QnA 또는 카카오채널톡으로 성함 및 연락처와 함께 해당 내용을 남겨 주시면 입금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.
타 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 선불 발송 후 최초 배송비 3,000원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.
타 택배 착불 요금을 이용하시거나 대한통운을 통해서도 반품이 아닌 일반 택배로 접수하시는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
-배송 전 변경/취소
배송 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오후 13시 전까지 Q&A 게시판에 접수해 주셔야 정상 처리됩니다.
타 루트를 통해 접수하거나 13시 이후 접수하시는 경우 접수 건 확인 전 상품이 출고 될 수 있으며, [배송 후 교환/반품] 과 동일한 방법으로만 처리 가능합니다.
[배송 후 교환/반품] 과 동일한 배송비가 부과되며, 고객님 부담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* 취소 상품 제외 상품 가격이 10만원 미만일 경우 취소 사유와 관계없이 초기 배송비 3,000원 차감 후 환불됩니다.( 단 취소 된 상품이 품절인 경우는 제외 )
* 당일 주문 건도 재고가 할당되는 경우 취소 접수 전 상품이 출고 될 수 있습니다.
* 무통장 입금 주문 건은 주문 후 3일 이상 입금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.
- 환불 안내
[무통장 입금]
환불 계좌 정보 확인 후 접수되며, 주말 제외 1~3일 소요됩니다.
[카드 결제]
카드사 사정에 따라 주말 외 2~5일 소요됩니다.
[휴대폰 결제]
1. 결제한 당월에 취소/반품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
휴대폰 이용 요금에 부과될 예정이었던 결제 금액이 취소 처리됩니다.
2. 결제한 당월이 아닌 그 이후 취소/반품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
결제 금액이 이미 휴대폰 이용 요금에 청구된 시점으로 취소 처리가 불가능하며,
전액 적립금 환불 또는 휴대전화 결제 수수료(4.5%)를 제외하고 계좌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.
3. 휴대폰 결제는 부분 취소가 불가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해 드립니다
- 배송 전 취소 건: 주문 건 전체 취소 후 재주문
- 배송 후 반품 건: 전액 적립금 환불 또는 휴대전화 결제 수수료(4.5%)를 제외하고 계좌 환불 처리
* 환불 금액이 발생하여 총 결제 금액이 무료 배송 조건 또는 적립금 사용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에는 혜택이 자동으로 취소 처리됩니다.
- 환불 시 총 결제 금액이 10만 원 미만인 경우: 사용 적립금은 적립금 반환
- 환불 시 총 결제 금액이 10만 원 미만인 경우: 환불 금액에서 초기 배송비 3,000원 차감
※ 교환 및 반품 불가 사항
- 상품을 수령하신 날(배송 완료 일자)로부터 7일 이후 교환/반품 요청 건
- 이너 웨어, 수영복, 양말, 악세사리, 잡화 등 1회 시착만으로도 상품 가치가 떨어져 재 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은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.
- 착용 흔적 및 훼손이 있는 경우, 섬유탈취제나 향수 냄새 또는 집 냄새 등이 배어 있는 경우, 세탁을 한 상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.
또한, 착용으로 인한 훼손 (스팀다리미 등)의 경우 불량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핸드메이드, 실버 제품, 레더 제품, 수제화, 사이즈 조절 상품은 환불 불가 상품에 해당합니다.